• 최종편집 2024-04-19(금)
 

[단독 특종취재 보도] 중기부 주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추가 접수 첫날 불법 해외 IP 공격으로 긴급차단

Ddos 해킹 여부는 아직 확인안됨....

 

프레젠테이션11.jpg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주관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추가 접수가 오늘 10시부터 시작됐으나, 접속 폭주로 인해 서버 접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접속폭주로 장애를 겪고 있다”면서 복구 가능 시점에 대해서는 확답을 하지 못한채 "최대한 빨리 복구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순번대기솔루션’을 새로 장착했는데 예상보다 수요가 많아 문제가 발생했다“며 ”정확한 것은 확인 후 답변 주겠다“라고 말했다.

 

unnamed (5).jpg

 

unnamed (4).jpg

 

본 매체 가 실제로 오전 10시 정각부터 접속을 시도하였으나  순번대기 기능의 시그널이 남은 순서의 시간 과 접속자수의 표시를 보여주었다.

시그널이 종료하고 접수 페이지로 자동으로 넘어가고 약관동의에 모두 체크를 하고 핸드폰번호 입력후 "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계속 핸드폰 문자로 인증번호만 수십차례 도착했다.

그리고 오후 2시경 인증번호 오류는 해결된듯 접수 페이지로 순조롭게 넘어가나 싶었으나  접수 버튼을 클릭하면  전혀 작동이 되지 않았다..  결국  오후 3시 이후부터는  서버가 완전히 다운되고  다음과 같은  공지가 올라와있다.

 

본 매체가 전화로 인터뷰를 해본 결과  중기부에서 외주를 주고 새롭게 개발한 시스템인데 소프트웨어적인 오류가 많이 발견되고 수정도 하였으나  서버 동시접속량이 너무 많아서  여러번 서버를 다시 복구하였다고 한다.

 

특이한 점은 오늘 접속량이 많은데다  해외에서 불법적인 경로로 접근한 IP가 상당히 많았다고 한다. 신청인들의 개인정보가 해외 해커로부터  도난당할 위험이 있어  오후 3시에 긴급히 서버를 다운 시킨것이 아닌가 추측해본다.

 

오늘 현재  정상적으로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를  신청한  기업이나 개인들은  존재하지 않는것으로 답변을 받았다. 중기부 관리자 조차 관리자 모드에 접속을 할수 없었다고 한다. 

 

향후 시스템 점검 내지 보완조치후 다시  추가모집 공지를 한다고 하였으나  정확히 언제가 될지는 모르고  준비가 되면 홈페이지를 통해 재공지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49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 특종취재 보도] 중기부 주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추가 접수 첫날 불법 해외 IP 공격으로 긴급차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