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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천구 비맥 페스티벌! 비단길로 가자
    금천구 비맥 페스티벌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2023년 11월 10일 서울시 금천구 비단길 현대시장에서 제1회 비단길 맥주 축제가 열린다. 전통시장 활성화와 상권 회복을 위한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비맥축제는 서울시와 금천구가 후원하고 비단길 현대시장 상인회와 수행기관 넥스트줌이 주최하는 행사이다. 비맥축제는 비단길 현대시장에서 5,000원 이상의 먹거리와 일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맥주 1잔 무료 쿠폰을 주는 행사로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와 1인 가구 등 주로 젊은 세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비맥축제는 1부 식전 행사로 지역주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비맥 한마당 축제로 축제의 문을 열고 이어 개막식이 진행되고 개막식에 이어 비맥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콘서트와 뮤직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한양대학교 치어리더들의 열정적인 응원 퍼포먼스와 환상적인 마술쇼, 전자음악 기반 퍼포먼스 팀 오스트리치 이펙트, 감성적인 보컬 키미,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배우 최준용의 특별한 무대와 보컬, DJ 등이 출연하여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맥축제를 통해 비단길 현대시장이 금천구의 대표 시장으로 성장하고 지역의 문화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의 변모를 꿈꾸고 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안전하고 한 건 없는 안전한 축제가 되길 희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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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11-08
  • 글로벌기업 CHRO 인터뷰- 스태츠칩팩코리아 임상현 본부장
    글로벌기업 CHRO 인터뷰- 스태츠칩팩코리아 임상현 본부장      앵커: 스태츠칩팩코리아는 인사.복지 시스템이 매우 잘되어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인사시스템과 복리후생에 대하여         설명 부탁 드립니다. 임상현 본부장 : 스태츠칩팩은 2015년에 인천 영정도로 이전을 하였습니다.  회사는 직원들에게 임금인상과 성과급으로 좀  더 많은 보상을 해줄수 있도록 노력 하고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대졸 신입사원들에게 큰폭의 임금인상을 실시하였습니다. 그런 결과로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회사에 들어오게 되었고요...아울러 기존에 남아있던 직원들에게도 그에 합당하는 보상을 해주도록 노력하고있습니다. 앵커: 스태츠칩팩코리아의 조직문화와 노사문화는 어떨까요? 임상현 본부장 :  스태츠칩팩코리아는 다른 회사에 비하여 상당히 가족적이고 우호적이라 볼수 있습니다.저희 회사는 과거 에 현대전자로부터 시작한 대기업문화가 지속적으로 안착이 되어있었는데  그 이후에 입사한 많은 직원들이 현대전자의 문화와 아울러서 글로벌기업 문화까지 섭렵해서 타기업에 비해서 우수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부터 시작한 직급및 호칭체계의 간소화를 통해서 직원들이 보다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고 있고요.. 리더들과의 간담회 , 엔지니어들과의 경영 간담회등을 통해서 상하간 커뮤니케이션을 원할하게 하고 있습니다. 앵커: 탄탄한 복지제도와 수평적인 조직문화,평등한 교육제도들만 봐도 우수한 일하기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이유를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혹시 현재 진행중인 포지션이나 곧 채용예정인 포지션이 있다면 간단히 설명 부탁 드립니다. 임상현 본부장 :  2015년도에 경기도 이천에서 인천 영종도로 이전할 당시에는 2200명 정도였습니다.그러나 지금 현재 직원수는 4400여명으로 두배정도 성장을 하였는데  그 기간동안 회사는 시스템용 패키지나 R&D나 5G나 오토모티브나 다양한 반도체의 비즈니스를 확장을 하여왔습니다.  그 결과로 두배가량의 인원이 증가가 됐고 앞으로 향후에도 인원의 증가가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장하기까지 회사는 매년 대규모의 채용을 진행해왔는데 특히 금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으로 취업자가 대폭 감소한  상황에서도 저희 회사는 1,500명의 신규직원채용계획을 발표하고 또 그것을 실행에 옮겼습니다.                      이는 반도체시장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최첨단 기술개발과 생산을 위한것으로 앞으로 저희 회사는 한국사회에서 4차혁명을 주도하는 확고한 기업 으로서 자리잡을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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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4-20
  • [김진규 칼럼] ESG 경영, 구성원은 어떻게 인식하고 있을까?
    [김진규 칼럼] ESG 경영, 구성원은 어떻게 인식하고 있을까?   국내외를 막론하고 ESG 광풍이 불고 있다. ‘ESG’ 키워드로 국내 언론사 빅데이터 분석 결과, 매년 수십, 수백 건에 이르던 ESG의 기사가 2020년도부터(4,761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2021년도에는 39,744건, 2022년 1분기만 해도 10,163건이 언론에 노출되었다. 좀 더 과장하면 코로나와 정치이슈 다음으로 가히 ESG가 대세다.   이미 해외에서는 기업의 ESG 활동을 투자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기업은 경제적 가치 외에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 않으면 기업경영까지 위협받게 된다. CSR 관련 이론들을 보면, 그 중 캐롤(Archie B. Carroll) 교수가 언급한 CSR 4단계 피라미드 모형을 자주 다루는데, 1단계는 경제적 책임(Economic Responsibility), 2단계는 법적 책임(Legal Responsibility), 3단계는 윤리적 책임(Ethical Responsibility), 4단계는 자선적 책임(Philanthropic Responsibility)을 의미한다. 이 모델은 ESG 경영 시대에 더 많이 거론될 것이다.   1단계 경제적 책임은 말 그대로 기업의 경제적 성과 창출을 의미한다. 기업은 생존이 최우선 과제다. 기업은 경쟁전략을 수립하고, 운영효율성을 높여 최대 이윤과 주주 수익을 극대화 해야 한다. 하지만 기업이 생존가치만 따지고, 존재가치를 따지지 않으면 환경파괴와 안전사고 문제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제재하기 위한 최소한의 규제가 바로 법적 책임이다. 2단계 법적 책임은 기업이 사회의 법망을 준수하는 것으로 명문화된 법률 규정을 지키는 것이다. 3단계 윤리적 책임은 법 준수 그 이상의 윤리적 책임의식을 의미한다. 기업은 사회 전체의 관습과 윤리규범에 맞게 기업을 운영하고, 기업시민의식을 바탕으로 환경보호와 인권보호 등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4단계 자선적 책임은 지역사회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 활동, 기부, 봉사 등 자선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처럼 ESG와 캐롤 교수의 CSR 피라미드 모형은 결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 발표된 ESG 관련 연구자료를 살펴보면, 기업의 ESG 활동이 기업성과, 투자심리, 재무성과, 기업가치, 조세회피 등 재무적 성과와의 상관관계가 있다고 다수 밝히고 있다. 또한 기업의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등 기업의 ESG 활동에 대한 성과를 주로 다룬다. 즉, 투자자 관점, 재무적 관점에서의 연구가 대부분이다. 또한 일부 연구에서는 기업의 ESG 활동에 따른 소비자의 태도 변화를 다루고 있다. 하지만 조직 구성원 입장에서 과연 ESG 경영이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지, 성과와 어떻게 연동되는지에 대한 연구는 미비하다.   주요 기업들은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ESG 경영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하지만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더라도, 실질적인 ESG 개선 활동은 실무에 있는 직원들이 손과 발이 되어 움직이는게 현실이다. 기획팀에서는 환경경영 실천을 위한 투자계획과 환경목표를 수립해야 하고, 각 제조 현장에서는 기후변화 대응활동, 폐기물 배출량 저감활동 등 다양한 환경 개선활동과 인증을 받기 위한 행정작업들을 해야 한다. 인사팀은 인력변화상을 분석하고, ESG 평가 항목에 맞게 인력을 재편하는 등 다양성 확보에 나서야 한다. 또한 인권교육, 부패방지 교육 등 윤리경영 선포를 넘어 관련 교육과 신고제도 체계를 마련해야 한다. 기업문화팀에서는 임직원에게 사회공헌활동을 장려하고, 추가 프로그램을 가동해야 하며, 소비자와 지역사회에 걸쳐 만족도 제고를 위한 활동을 해야 한다. 그리고 이에 대한 실적을 관리하고,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해야 한다. 재무관련 부서에서는 주주총회 개최 및 이사회 구성, 공시 업무 등 ESG 평가 항목에 따라 관리하고 운영해야 한다. 이처럼 기업의 ESG 경영은 임직원들에게 기존 업무 외에 추가 업무를 요구할 수 있기에, 이에 따른 조직 구성원의 태도와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 우려가 된다. 이와 반대로, ESG 활동에 참여도가 낮은 구성원의 경우에는 ESG 경영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도 함께 연구할 필요가 있겠다.    세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지속가능(ESG)경영전공 박사과정 김진규 • 하림그룹 (주)선진 경영지원실 인재개발팀장 •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KOFEN HR) 사무총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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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4-19
  • [단독] 한국아즈빌 인사 팀장, 공현정 부장 인터뷰
    한국아즈빌 인사 팀장, 공현정  부장 인터뷰         리포터:안녕하십니까? 저는 주한외국기업뉴스방송 GEBS에서  기자로 활동하고있는  송인선 입니다. 오늘은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KOFEN HR  정기세미나 현장에 와있습니다. 현장의 열기가 매우 뜨거운 가운데 오늘은 일본이 본사인 외국기업 한국아즈빌 인사 팀장님 이신 공현정  부장님 인터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리포터:안녕하세요 ? 공현정 팀장님 , 먼저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대단히 감사 드립니다. 한국아즈빌에 대한 개략적인 기업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공현정 부장 : 한국아즈빌은 건물이나, 공장,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자동제어기기를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당사는 일본 azbil그룹이 100% 출자한 한국 내 자회사로 글로벌 20여개 거점 중 1999년에 최초로 설립된 현지법인입니다. 창업이래로 내외적으로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는 튼실한 회사입니다. 당사의 주요 사업은 빌딩자동제어사업부(BA사업부-Building Automation)이고, 공장산업제어사업부 (AA사업부-Advanced Automation), 이렇게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빌딩자동제어사업부에서는 상업용 빌딩. 클린룸, 병원, 관공청 건물, 학교, 쇼핑센터등 건물 제어에 필요한 솔루션 및 서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장산업제어사업부에서는 석유화학, 가스, 철강, 선박, 반도체, 전기.전자관련 공장 플랜트를 위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의 위치는 본사는 여의도, 공장은 가산동에 있구요. 그외에도 고객에게 좀더 빠른 서비스 제공 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극대화 하기 위해 대전, 광주, 여수, 부산, 울산 5곳의 지방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포터:네 답변 감사합니다. 한국아즈빌의 조직문화(OD & Culture) 와 인재상(Talent Style)은 어떻게 되시는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공현정 부장: 기업문화에 대해서는 사원들로부터 가장 많이 평받고 있는 것은 수평적인 조직문화와 업무 효율을 중시하는 업무 풍토 입니다. 수평적인 문화라고 하는 것은 상하 관계가 매우 유연적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원들로부터는 개인의 의견을 제시 할 수 있는 유연적 회사 분위, 선배들과 함께 쉽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라고 듣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 효율을 중시하는 문화로 워라밸 문화가 많이 정착 되어 있습니다.직원들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자유로는 분위기인 반면 그에 따른 책임감은 확실한 업무 분위기 입니다.  리포터:한국아즈빌의 복리후생 (C&B), 인사(HRM)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 부탁 드립니다. 공현정 부장: 복리후생제도로는 단체상해보험 가입, 임직원 종합건강검진 지원(최대 1백만원),경조금 및 경조휴가, 전국 콘도이용 지원, 사내 동호회  운영, 각종 휴가제도(여름휴가, 장기근속 휴가 등), 사우회 운영, 경조물품지원, 명절선물, 휴대전화비 지원, 시차출퇴근제 운영 등이 있습니다. 이중 시차출퇴근제, 2시간 유급휴가 분할 사용등은 지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교육제도에 대해선 신입사원 OJT 부터 각 계층별 직무교육, 역량 교육등이 있습니다.  리포터:한국아즈빌의 노사문화(Labor-Management culture)는 어떠신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공현정 부장: 매월 분기별로 전체회의를 하는데 매번 실적과 재무상태를 전사원에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노사협의회를 형식적으로 운영하는 회사들이 많은데 당사에서는 분기별로 개최되는 노사협의회를 통하여 직원들로 부터의 청취하고 있습니다. 의견 전부 수용하고 있다고는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설령 수용되지 못하는 의견등에 대해서도 노사 상호간 의견을 전달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데는 매우 중요한 자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리포터: 한국아즈빌에서 현재 진행중인 채용포지션이나 채용예정 포지션이 있으시면 소개 부탁 드립니다. 공현정 부장:앞서 말씀드렸던 AA 사업부 (공장자동제어사업부)에서 영업 확장을 위해 영업사원을 충원할 계획이 있습니다. 당사가 취급하는 제품이 전문적인 영역이다 보니, 이공계적 지식을 바탕으로한 기술영업사원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리포터:현재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KOFEN HR에서 HR Market Survey팀 리더로 봉사하시고 게시는데요. 현재 KOFEN HR에서 진행중인 외국계기업 급여 및 복리후생조사에 대해 말씀 부탁 드립니다. 공현정 부장: 현재 KOFEN에서는 회원사 및 각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임금, 복리후생 수준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OFEN에서는 작년에 처음으로 실시한 작업에 제가 참여하게 되었는데 작년에는 약 160개사가 참가하여 현업에 도움 될 수 있는 정보를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리포터:마지막으로 사회의 주축인 멘토로서 청년 취업 준비생들 에게 해주고 싶으신 말씀 부탁 드립니다. 공현정 부장: 코로나 19로 인해 기업도 어려워 지다보니, 요즘 취업이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이렇다 보니 여기 저기 찔러 넣기 식으로 지원 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제 면접에서도 저희가 뭐하는 회사인지도 모르고 그냥 외국계라는 타이틀만 보고도 지원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첫번째는 내 전공 또는 내가 원하는 바를 잘 살릴 수 있는 직무를 선택 하셔야 하셨으면 좋겠구요. 두번째는 기업을 택함에 있어서는 요즘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주식 투자처럼 가치주에 투자 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노력 하다 보면 꼭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으로 꿋꿋하게 도전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리포터: 인터뷰에 응해주신 공현정 부장님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주한외국기업뉴스방송 GEBS 리포터  송인선 기자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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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4-18
  • 주한일본계기업 , 한국아즈빌 인사부 공현정 부장 인터뷰
    주한일본계기업 , 한국아즈빌  인사부  공현정 부장  인터뷰        Q) 안녕하십니까, 담당하고 계신 업무와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아즈빌 인사팀을 맡고 있는 공현정입니다. 저희 인사팀은 직원의 급여, 4대보험, 복리후생, 근태, 보상, 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한국아즈빌 기업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한국아즈빌은 일본 아즈빌그룹이 100% 출자한 한국 내 자회사로 글로벌 20여개 거점 중 최초로 1999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저희 한국아즈빌은 그룹이념인 “인간을 중심으로 한 오토메이션”에 기반한 “인간중심의 인재경영”을 중시하는, 한국 내 산업 자동제어분야 전문기업입니다.   Q) 지난 12월에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계신건가요? A) 네, 지난 12월에 2020년 상반기 신입 사원 채용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사실 당사에서도 매년 job fair 등에 참가하고 있습니다만, 구직자에게 회사 정보를 전달하는데 2% 부족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이에 취업준비생에게 보다 상세히 회사와 직무에 대한 설명을 드리고, 그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고자 직접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채용설명회의 참가 후기에서도 회사에 직접 방문해 근무환경 및 분위기를 살필 수 있고, 현업에 계신 선배사원과 팀장들로부터 구체적으로 업무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무척 좋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채용설명회를 대내외적으로 개최하고자 합니다.   Q) 회사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사내 블로그나 SNS가 있을까요? A) 공식적인 사내 블로그나 SNS는 현재 없으며,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당사의 제품, 행사, 채용 등에 관한 정보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Q) 담당자님께서는 입사 전후로 한국아즈빌에 대한 생각이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사실 저는 입사한지 제법 되었습니다만 최근에 입사한 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흔히 외부에서 접하는 정보로부터 회사가 보수적일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입사했으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Q) 한국아즈빌의 기업 문화는 어떠한가요? 복리후생이나 회식 문화도 궁금합니다. A) 저는 당사의 일하는 방식은 “무한 신뢰 속에 무한 책임”이란 한 마디로 설명하고 싶습니다. 상사의 지시를 따르는 수동적인 태도가 아닌 자주적이며, 자신의 업무에 대해 책임지고 능동적으로 수행해나갑니다. 그러니 회사 내에서 큰 소리가 날 일이 별로 없겠지요! ^.^ 또 다른 당사의 기업문화로는 “개방적인 소통”입니다. 사원 개개인간의 소통뿐만 아니라 ‘소통’을 위한 다양한 경로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다양한 회의체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회의 문화도 팀, 사업부, 회사 전체에 적극적이고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며, 목표와 방향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복리후생 제도로는 단체상해보험 가입, 임직원 종합건강검진 지원(최대 1백만원), 경조금 및 경조휴가, 전국 콘도이용 지원, 사내 동호회 운영, 각종 휴가제도(여름휴가, 장기근속 휴가 등), 사우회 운영, 경조물품지원, 명절선물, 휴대전화비 지원, 시차출퇴근제 운영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사원들에게 많은 호응이 있는 제도로는 육아 지원을 위한 시차출퇴근제와 긴급한 용무에 사용할 수 있는 2시간 단위 연차 사용입니다. 또한 당사는 워크라이프밸런스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 일환으로써 회식은 팀에 따라 점심시간에 회식을 하거나, 식사 대신 뮤지컬, 영화 등의 문화생활을 즐기는 등 자율적이며 건전하고 건강한 회식 문화를 추구합니다.   Q) 한국아즈빌에 지원하고 싶은 구직자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지원 자격이나 전형절차, 우대사항 등이 궁금합니다. A) ●지원자격  : 직무에 따라 상이합니다. 영업, 엔지니어 직무는 주로 이공계열 전공이며, 업무지원 직무는 전공무관으로 전문학사 이상입니다.  ●전형절차   ●우대사항 공통 우대사항으로는 국가등록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는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그 외 우대사항은 채용 직무별 우대사항이 다릅니다. 예를 들면 영업∙엔지니어 직군은 이공계열을 우대합니다. 당사에서 취급하는 제품이 자동제어기기 전문분야이기 때문에 이공계 전공자가 직무 이해도나 적합도 면에서 우수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어학은 해당 직무에 따라서 영어나 일본어가 필수인 경우가 있습니다. 구매 파트, 사업관리, 총무, 인사 등은 주로 일본과의 업무 교류가 많아서 일본어가 필수인 경우가 많습니다.   ●구직자 분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 면접관으로서 종종 너무나 안타까운 취업준비생들을 만나게 되어 아래의 이야기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1. 직무에 대한 고민 없이 지원하시는 분들... 아무리 좋은 스펙을 가진 인재라 하더라도, 제일 첫 번째로 보는 것은 직무적합도입니다. 사실상 특정 분야를 제외하고는 요즘 채용 트렌드로 전공은 무관하게 보는 곳도 많습니다. 그러나 하고 싶은 직무에 대해 한 번쯤은 고민해봤는지는 몇 마디로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스펙?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아무 것도 없는 분들보다는 좋지요. 하지만 면접 시의 가점으로 작용하는 것들은 지원 직무와 연계성이 있어야만 더더욱 좋은 점수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연계성이 없는 자격증들은 그 사람의 의지와 노력의 결실이라는 긍정적인 메시지가 있을 때도 있습니다만, 때에 따라서는 진정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궁금하고 불안하게 한다는 사실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2. 회사 정보도 안보고 오시는 분들.... 회사의 연봉이나 복지 수준, 회사의 인지도, 외국계 등이라는 특정 타이틀만 바라보고 지원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나 회사에 첫발을 내딛는 소중한 선택임에도 회사정보에 대해서는 그리 찾아보고 오는 분은 별로 없는 듯 합니다. 단순히 잡플래닛 등 기업정보 사이트의 리뷰 수준으로만 기업평을 가르고 오시는 것 보면 참으로도 안타깝습니다. 회사의 성장성, 탄탄함 등은 기업정보 사이트의 리뷰로는 알 수 없는 것들입니다. 일정의 규모의 회사라면 회사 홈페이지에 공시된 재무 건전성, 홈페이지에 없다면 기업공시 사이트에서 3개년치 재무상태만 보더라도 훨씬 더 가치있는 직장을 선택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상 상기 2가지 사유만 면접 시 잘 보인다면 기업문화에 잘 어울리는지 사람인지 정도로 판가름 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화려한 언변과 스펙보다 내가 일할 직무와 내가 다닐 회사에 대한 고민을 진정성 있게 해보신다면 좋은 결실이 있을 것입니다.   Q)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에서 각각 중요시하는 평가 요소, 선발 기준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서류전형에서는 전공, 직무 매치도를 가장 우선시 평가합니다. 면접에서는 태도, 인격, 사회성, 조직대응력, 직무능력을 우선하여 평가합니다. 이에 긍정성, 책임감, 인생관, 가치관, 적극성, 협력성, 전공∙지식 수준 등을 골고루 파악하여 가장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현재 이 모든 것을 충족하는 인재가 아니더라도, 앞으로 그 장래성이 보이는 인재에 회사는 호감을 가진다는 점입니다.   Q) 혹시 대졸 신입 기준 평균 초임을 알 수 있을까요? A) 4년제 대졸(군필) 신입 초봉은 약 3,200만원입니다.     Q) 마지막으로 회사 자랑을 마음껏 해주세요! A) 사람을 중시하는 오토메이션이라는 경영 이념의 모토와 같이 업무나 조직 내 운영에 있어서도 배려와 존중하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내가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항상 그 기회는 널려있는 곳이 우리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신념 아래, 저희 인사팀에서도 좋은 인재를 맞이하고 좋은 인재로 성장시켜 회사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한국아즈빌 여의도 본사 사무실       회사소개   주력분야와 간단한 회사 소개 한국아즈빌은 일본 아즈빌그룹이 20여 개 글로벌 거점중최초로 1999년에설립한 자회사입니다. 아즈빌 그룹은 “인간을중심으로한 자동화”를 사훈으로 1906년 창업 이래 100여 년간 계측제어 기술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해왔습니다. 한국아즈빌의 주요 제품으로는 공장제어 부품, 공장제어 시스템, 산업제어 부품, 빌딩제어 부품이 있습니다. 특히 플랜트분야의 자동화사업, 빌딩 자동화 사업을주력분야로하고있습니다. 한국아즈빌은 현재주력사업확장과 해외진출, 조직효율화로 국내자동제어 분야의 최고가 되는것을목표로하고있습니다. 한국아즈빌은 설립후현재까지지속적인매출성장과이익창출로국내자동제어 분야시장을 이끌어왔습니다. 세계적 기업으로서안정된고용보장은물론, 남녀간차별없는처우로,자신의일에열정적이라면누구라도직장인으로써자신의꿈을펼칠 수있는기업입니다.   회사의 장기적인 목표와 경영방침은? 한국아즈빌은 “인간을 중심으로 한 자동화”라는 기업이념 아래 인간의 ‘안심, 쾌적, 성취감’을 실현하고 지구환경에 공헌하고자 노력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컴플라이언스 매뉴얼을 마련 운영해 나가고 있습니다. 매뉴얼의 구체적인 조항으로는 공정거래, 그룹 방침 준수, 법규준수, 품위유지, 정직하고 성실한 근무자세, 상호존중, 사고 보고, 유무형의 이익 수수금지, 고객보호, 회사와의 거래 금지, 보안유지, 열린경영, 안전사고 예방 및 환경보호, 국가와 사회발전에 공헌 등이 있으며, 이를 회사와 구성원 모두 지키고 있습니다. 또한, 후세대에게 더 나은 지구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환경경영 방침을 세워 회사 차원에서 환경보전에 노력하며, 자원을 절약하고, 지구환경과의 조화를 이루는 기업활동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신입연봉 회사 내규상 정확하게 말하기는 어려우나 3,100만 원 이상으로 국내중상위정도의연봉이며, 성과와역량기반의인사제도를통한보상과승진제도를운영하고있습니다.   복리후생 법정 복리제도인 4대 보험, 퇴직금외에도종합 건강검진, 단체상해보험가입, 사내동호회지원, 콘도시설이용 지원, 경조금 지원과각종휴가(장기근속휴가, 하계휴가, 경조휴가, 출산휴가, 리프레시휴가등)를 적극 지원해 재충전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사우회운영, 경조물품 지원, 명절선물, 휴대전화비지원, 어학교육지원등다양한복리후생을지원하고있습니다.   근무환경  주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가 정규 근무시간입니다. 넓고쾌적한사무실환경과 노트북을 지급해 업무에 불편함이없도록지원하고있습니다. 신입사원에게도권한을많이주어자신의일에책임감을갖도록하는등회사의전반적인분위기는매우자유로운편입니다. 사무환경이외에도 업무중휴식을취할수있도록카페테리아, 모성보호를위한지원으로 휴게실 등이마련되어있습니다.         여의도본사사무실내부     여의도 본사 사무실내에 있는 카페테리아     직원인터뷰     한국아즈빌 봉사활동중의 하나로 매년 김장봉사     이회사에들어오려는청년들에게하고싶은말은? 당사 인재상에서도나오듯이 당사는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인재를 우선시 합니다. 또한 자신과 회사는 그 누가 만들어주는 것이 아닌 나 자신과 함께 회사도 성장한다는 자부심을가지는것이중요합니다. 스펙의 화려함 보다는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진정 무엇인지? 내가 원하는 기업인지? 를 진실되게 고민 해보시고 당사에 도전해 보신다면 좋은 결과 있을 것 입니다.   먼저근무한선배님으로서이회사에근무하다보니좋은점, 자랑거리등이있다면? 저는 3가지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첫번째는 아즈빌이라는 곳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일 할 수 있는 아즈빌의 평판 및 당사가 갖고 있는 기업의 가치, 두번째는 쾌적한 환경, 회사내 시스템, 복지등의 근무여건에 대해서 회사는 항상 더 좋은 근무환경을 제공하고자 항상 노력합니다. 세번째는 자기성장의 기회와 고용에 대한 안정성 입니다. 신입, 대리, 과장, 부장 임원이 되기까지 자기만의 부단한 노력만 있다면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얼마든지 있습니다. 회사의 업력이 길어짐에 따라 그 시간을 같이 걸어온 사원들은 젊은 사원의 미래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오랜 시간 회사를 위해 열심히 함께한 사원들의 노고를 잊지 않는 것은 기업이 직원들에게 갖는 신뢰입니다. 직원들에게 안정감을 주고, 그 안정감은 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   회사의조직문화는어떠한가요? 팀을기반으로한실무와개개인에게 자율성을부여함으로써창의적으로 일할 수있는조직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상호간이해를바탕으로하는관계를중요시합니다.  직원간 화합이잘 되어밝고 즐겁게일할수있는 분위기 입니다. 또한 사내 동호회 활동으로 다른부서직원과도 쉽게친해질수있으며, 회사에서어학교육비지원을해주고 있어, 자기계발을 장려 합니다. 마지막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직장 만들기를 위해 워라밸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공휴일전후, 연초, 연말등징검다리연휴에연차휴가 사용을권장해 쉴 때는 확실하게 쉬어 재 충전의 기회로 삼고, 같은 시간에 같은 일을 하더라도 최대로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통해 생산성 향상을 추구합니다.     인재상 채용은 서류전형과면접, 신체검사 순으로진행됩니다. 한국아즈빌은 회사와자신에대한자부심을가지고,  밝고, 적극적으로일함으로써회사와자신의성장을동시에실현할 수있는열정적인인재를원합니다. 또한,고집이세고무뚝뚝한사람보다는잘융화되고조화를잘이루는 인재를선호합니다.   기타 요즘대학생들의스펙쌓기문화에대해서어떻게생각하시나요? 외국계 기업이라면외국어 능력과 그에맞는자격증을요구한다고 생각하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어학(일본어, 영어)가능하면 좋겠지만, 스펙은직무별로요구되는것에따라다르다고생각합니다.   최근대학생모두가그러하지는않습니다만, 본인이하고자하는일과이에맞는회사가어디인지명확히하지않은 채 무의미한스펙을쌓고있지않나생각합니다.   입사를희망하는학생들에게스펙대신이것만은꼭준비해라하는것있으신가요? 본인의적성과목표가무엇인지분명히하여이에맞는준비를하는것이옳다고생각합니다. 그것이무엇이든간에자신을믿고, 입사할회사에맞는인재로자신을만들어가면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청년들에게한말씀부탁드립니다. 직장을가져야한다는막연한열정과의지로는부족합니다. 앞서말씀드린바와같이본인이진정 하려는 것이무엇이고이를위해무엇을준비해야하는지고민해야 합니다. 이것이선행되어자신의진로와직장에확신을가져야훗날취직해서도즐거운회사생활을할수있습니다. 쉽지않습니다만, 주변의선배와지인, 가족들과대화를통해 자기 비전을 세우는 것도하나의방법일것입니다.   
    • INTERVIEW
    • HR Interview
    2020-04-29

실시간 HR Interview 기사

  • 금천구 비맥 페스티벌! 비단길로 가자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2023년 11월 10일 서울시 금천구 비단길 현대시장에서 제1회 비단길 맥주 축제가 열린다. 전통시장 활성화와 상권 회복을 위한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비맥축제는 서울시와 금천구가 후원하고 비단길 현대시장 상인회와 수행기관 넥스트줌이 주최하는 행사이다. 비맥축제는 비단길 현대시장에서 5,000원 이상의 먹거리와 일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맥주 1잔 무료 쿠폰을 주는 행사로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와 1인 가구 등 주로 젊은 세대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비맥축제는 1부 식전 행사로 지역주민과 함께 어우러지는 비맥 한마당 축제로 축제의 문을 열고 이어 개막식이 진행되고 개막식에 이어 비맥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콘서트와 뮤직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한양대학교 치어리더들의 열정적인 응원 퍼포먼스와 환상적인 마술쇼, 전자음악 기반 퍼포먼스 팀 오스트리치 이펙트, 감성적인 보컬 키미,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배우 최준용의 특별한 무대와 보컬, DJ 등이 출연하여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비맥축제를 통해 비단길 현대시장이 금천구의 대표 시장으로 성장하고 지역의 문화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의 변모를 꿈꾸고 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안전하고 한 건 없는 안전한 축제가 되길 희망한다.
    • INTERVIEW
    • HR Interview
    2023-11-08
  • 글로벌기업 CHRO 인터뷰- 스태츠칩팩코리아 임상현 본부장
    글로벌기업 CHRO 인터뷰- 스태츠칩팩코리아 임상현 본부장 앵커: 스태츠칩팩코리아는 인사.복지 시스템이 매우 잘되어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인사시스템과 복리후생에 대하여 설명 부탁 드립니다. 임상현 본부장 : 스태츠칩팩은 2015년에 인천 영정도로 이전을 하였습니다. 회사는 직원들에게 임금인상과 성과급으로 좀 더 많은 보상을 해줄수 있도록 노력 하고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대졸 신입사원들에게 큰폭의 임금인상을 실시하였습니다. 그런 결과로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회사에 들어오게 되었고요...아울러 기존에 남아있던 직원들에게도 그에 합당하는 보상을 해주도록 노력하고있습니다. 앵커: 스태츠칩팩코리아의 조직문화와 노사문화는 어떨까요? 임상현 본부장 : 스태츠칩팩코리아는 다른 회사에 비하여 상당히 가족적이고 우호적이라 볼수 있습니다.저희 회사는 과거 에 현대전자로부터 시작한 대기업문화가 지속적으로 안착이 되어있었는데 그 이후에 입사한 많은 직원들이 현대전자의 문화와 아울러서 글로벌기업 문화까지 섭렵해서 타기업에 비해서 우수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부터 시작한 직급및 호칭체계의 간소화를 통해서 직원들이 보다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고 있고요.. 리더들과의 간담회 , 엔지니어들과의 경영 간담회등을 통해서 상하간 커뮤니케이션을 원할하게 하고 있습니다. 앵커: 탄탄한 복지제도와 수평적인 조직문화,평등한 교육제도들만 봐도 우수한 일하기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이유를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혹시 현재 진행중인 포지션이나 곧 채용예정인 포지션이 있다면 간단히 설명 부탁 드립니다. 임상현 본부장 : 2015년도에 경기도 이천에서 인천 영종도로 이전할 당시에는 2200명 정도였습니다.그러나 지금 현재 직원수는 4400여명으로 두배정도 성장을 하였는데 그 기간동안 회사는 시스템용 패키지나 R&D나 5G나 오토모티브나 다양한 반도체의 비즈니스를 확장을 하여왔습니다. 그 결과로 두배가량의 인원이 증가가 됐고 앞으로 향후에도 인원의 증가가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장하기까지 회사는 매년 대규모의 채용을 진행해왔는데 특히 금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으로 취업자가 대폭 감소한 상황에서도 저희 회사는 1,500명의 신규직원채용계획을 발표하고 또 그것을 실행에 옮겼습니다. 이는 반도체시장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최첨단 기술개발과 생산을 위한것으로 앞으로 저희 회사는 한국사회에서 4차혁명을 주도하는 확고한 기업 으로서 자리잡을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INTERVIEW
    • HR Interview
    2022-04-20
  • [김진규 칼럼] ESG 경영, 구성원은 어떻게 인식하고 있을까?
    [김진규 칼럼] ESG 경영, 구성원은 어떻게 인식하고 있을까? 국내외를 막론하고 ESG 광풍이 불고 있다. ‘ESG’ 키워드로 국내 언론사 빅데이터 분석 결과, 매년 수십, 수백 건에 이르던 ESG의 기사가 2020년도부터(4,761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2021년도에는 39,744건, 2022년 1분기만 해도 10,163건이 언론에 노출되었다. 좀 더 과장하면 코로나와 정치이슈 다음으로 가히 ESG가 대세다. 이미 해외에서는 기업의 ESG 활동을 투자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기업은 경제적 가치 외에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 않으면 기업경영까지 위협받게 된다. CSR 관련 이론들을 보면, 그 중 캐롤(Archie B. Carroll) 교수가 언급한 CSR 4단계 피라미드 모형을 자주 다루는데, 1단계는 경제적 책임(Economic Responsibility), 2단계는 법적 책임(Legal Responsibility), 3단계는 윤리적 책임(Ethical Responsibility), 4단계는 자선적 책임(Philanthropic Responsibility)을 의미한다. 이 모델은 ESG 경영 시대에 더 많이 거론될 것이다. 1단계 경제적 책임은 말 그대로 기업의 경제적 성과 창출을 의미한다. 기업은 생존이 최우선 과제다. 기업은 경쟁전략을 수립하고, 운영효율성을 높여 최대 이윤과 주주 수익을 극대화 해야 한다. 하지만 기업이 생존가치만 따지고, 존재가치를 따지지 않으면 환경파괴와 안전사고 문제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제재하기 위한 최소한의 규제가 바로 법적 책임이다. 2단계 법적 책임은 기업이 사회의 법망을 준수하는 것으로 명문화된 법률 규정을 지키는 것이다. 3단계 윤리적 책임은 법 준수 그 이상의 윤리적 책임의식을 의미한다. 기업은 사회 전체의 관습과 윤리규범에 맞게 기업을 운영하고, 기업시민의식을 바탕으로 환경보호와 인권보호 등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4단계 자선적 책임은 지역사회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 활동, 기부, 봉사 등 자선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처럼 ESG와 캐롤 교수의 CSR 피라미드 모형은 결을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 발표된 ESG 관련 연구자료를 살펴보면, 기업의 ESG 활동이 기업성과, 투자심리, 재무성과, 기업가치, 조세회피 등 재무적 성과와의 상관관계가 있다고 다수 밝히고 있다. 또한 기업의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등 기업의 ESG 활동에 대한 성과를 주로 다룬다. 즉, 투자자 관점, 재무적 관점에서의 연구가 대부분이다. 또한 일부 연구에서는 기업의 ESG 활동에 따른 소비자의 태도 변화를 다루고 있다. 하지만 조직 구성원 입장에서 과연 ESG 경영이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지, 성과와 어떻게 연동되는지에 대한 연구는 미비하다. 주요 기업들은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ESG 경영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하지만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더라도, 실질적인 ESG 개선 활동은 실무에 있는 직원들이 손과 발이 되어 움직이는게 현실이다. 기획팀에서는 환경경영 실천을 위한 투자계획과 환경목표를 수립해야 하고, 각 제조 현장에서는 기후변화 대응활동, 폐기물 배출량 저감활동 등 다양한 환경 개선활동과 인증을 받기 위한 행정작업들을 해야 한다. 인사팀은 인력변화상을 분석하고, ESG 평가 항목에 맞게 인력을 재편하는 등 다양성 확보에 나서야 한다. 또한 인권교육, 부패방지 교육 등 윤리경영 선포를 넘어 관련 교육과 신고제도 체계를 마련해야 한다. 기업문화팀에서는 임직원에게 사회공헌활동을 장려하고, 추가 프로그램을 가동해야 하며, 소비자와 지역사회에 걸쳐 만족도 제고를 위한 활동을 해야 한다. 그리고 이에 대한 실적을 관리하고,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해야 한다. 재무관련 부서에서는 주주총회 개최 및 이사회 구성, 공시 업무 등 ESG 평가 항목에 따라 관리하고 운영해야 한다. 이처럼 기업의 ESG 경영은 임직원들에게 기존 업무 외에 추가 업무를 요구할 수 있기에, 이에 따른 조직 구성원의 태도와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 우려가 된다. 이와 반대로, ESG 활동에 참여도가 낮은 구성원의 경우에는 ESG 경영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도 함께 연구할 필요가 있겠다. 세종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지속가능(ESG)경영전공 박사과정 김진규 • 하림그룹 (주)선진 경영지원실 인재개발팀장 • 주한외국기업 인사관리협회(KOFEN HR) 사무총장
    • INTERVIEW
    • HR Interview
    2022-04-19
  • [단독] 한국아즈빌 인사 팀장, 공현정 부장 인터뷰
    한국아즈빌 인사 팀장, 공현정 부장 인터뷰 리포터:안녕하십니까? 저는 주한외국기업뉴스방송 GEBS에서 기자로 활동하고있는 송인선 입니다. 오늘은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KOFEN HR 정기세미나 현장에 와있습니다. 현장의 열기가 매우 뜨거운 가운데 오늘은 일본이 본사인 외국기업 한국아즈빌 인사 팀장님 이신 공현정 부장님 인터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리포터:안녕하세요 ? 공현정 팀장님 , 먼저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대단히 감사 드립니다. 한국아즈빌에 대한 개략적인 기업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공현정 부장 : 한국아즈빌은 건물이나, 공장,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자동제어기기를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당사는 일본 azbil그룹이 100% 출자한 한국 내 자회사로 글로벌 20여개 거점 중 1999년에 최초로 설립된 현지법인입니다. 창업이래로 내외적으로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는 튼실한 회사입니다. 당사의 주요 사업은 빌딩자동제어사업부(BA사업부-Building Automation)이고, 공장산업제어사업부 (AA사업부-Advanced Automation), 이렇게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빌딩자동제어사업부에서는 상업용 빌딩. 클린룸, 병원, 관공청 건물, 학교, 쇼핑센터등 건물 제어에 필요한 솔루션 및 서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장산업제어사업부에서는 석유화학, 가스, 철강, 선박, 반도체, 전기.전자관련 공장 플랜트를 위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의 위치는 본사는 여의도, 공장은 가산동에 있구요. 그외에도 고객에게 좀더 빠른 서비스 제공 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극대화 하기 위해 대전, 광주, 여수, 부산, 울산 5곳의 지방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포터:네 답변 감사합니다. 한국아즈빌의 조직문화(OD & Culture) 와 인재상(Talent Style)은 어떻게 되시는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공현정 부장: 기업문화에 대해서는 사원들로부터 가장 많이 평받고 있는 것은 수평적인 조직문화와 업무 효율을 중시하는 업무 풍토 입니다. 수평적인 문화라고 하는 것은 상하 관계가 매우 유연적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원들로부터는 개인의 의견을 제시 할 수 있는 유연적 회사 분위, 선배들과 함께 쉽게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라고 듣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 효율을 중시하는 문화로 워라밸 문화가 많이 정착 되어 있습니다.직원들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자유로는 분위기인 반면 그에 따른 책임감은 확실한 업무 분위기 입니다. 리포터:한국아즈빌의 복리후생 (C&B), 인사(HRM)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 부탁 드립니다. 공현정 부장: 복리후생제도로는 단체상해보험 가입, 임직원 종합건강검진 지원(최대 1백만원),경조금 및 경조휴가, 전국 콘도이용 지원, 사내 동호회 운영, 각종 휴가제도(여름휴가, 장기근속 휴가 등), 사우회 운영, 경조물품지원, 명절선물, 휴대전화비 지원, 시차출퇴근제 운영 등이 있습니다. 이중 시차출퇴근제, 2시간 유급휴가 분할 사용등은 지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교육제도에 대해선 신입사원 OJT 부터 각 계층별 직무교육, 역량 교육등이 있습니다. 리포터:한국아즈빌의 노사문화(Labor-Management culture)는 어떠신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공현정 부장: 매월 분기별로 전체회의를 하는데 매번 실적과 재무상태를 전사원에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노사협의회를 형식적으로 운영하는 회사들이 많은데 당사에서는 분기별로 개최되는 노사협의회를 통하여 직원들로 부터의 청취하고 있습니다. 의견 전부 수용하고 있다고는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설령 수용되지 못하는 의견등에 대해서도 노사 상호간 의견을 전달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데는 매우 중요한 자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리포터: 한국아즈빌에서 현재 진행중인 채용포지션이나 채용예정 포지션이 있으시면 소개 부탁 드립니다. 공현정 부장:앞서 말씀드렸던 AA 사업부 (공장자동제어사업부)에서 영업 확장을 위해 영업사원을 충원할 계획이 있습니다. 당사가 취급하는 제품이 전문적인 영역이다 보니, 이공계적 지식을 바탕으로한 기술영업사원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리포터:현재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KOFEN HR에서 HR Market Survey팀 리더로 봉사하시고 게시는데요. 현재 KOFEN HR에서 진행중인 외국계기업 급여 및 복리후생조사에 대해 말씀 부탁 드립니다. 공현정 부장: 현재 KOFEN에서는 회원사 및 각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임금, 복리후생 수준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OFEN에서는 작년에 처음으로 실시한 작업에 제가 참여하게 되었는데 작년에는 약 160개사가 참가하여 현업에 도움 될 수 있는 정보를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리포터:마지막으로 사회의 주축인 멘토로서 청년 취업 준비생들 에게 해주고 싶으신 말씀 부탁 드립니다. 공현정 부장: 코로나 19로 인해 기업도 어려워 지다보니, 요즘 취업이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이렇다 보니 여기 저기 찔러 넣기 식으로 지원 하실 수가 있습니다. 실제 면접에서도 저희가 뭐하는 회사인지도 모르고 그냥 외국계라는 타이틀만 보고도 지원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첫번째는 내 전공 또는 내가 원하는 바를 잘 살릴 수 있는 직무를 선택 하셔야 하셨으면 좋겠구요. 두번째는 기업을 택함에 있어서는 요즘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주식 투자처럼 가치주에 투자 하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노력 하다 보면 꼭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으로 꿋꿋하게 도전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리포터: 인터뷰에 응해주신 공현정 부장님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주한외국기업뉴스방송 GEBS 리포터 송인선 기자였습니다.
    • INTERVIEW
    • HR Interview
    2022-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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