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9(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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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보닉, 수성 및 방사선 경화성 코팅 및 잉크용 소지습윤제 TEGO® Wet 288 출시
    수성 잉크젯 잉크의 우수한 효과와 장기적 안정성 방사선 경화성 잉크 및 코팅의 재인쇄성과 접착성을 유지하면서 우수한 소지 습윤성 발현 광범위한 식품 접촉 규정 준수 에보닉 Coating Additives는 수성 및 방사선 경화형 제형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독특한 소지 습윤 첨가제인 TEGO® Wet 288을 개발했다. 전통적인 실리콘 기반 습윤 첨가제는 장기간 보관 시 높은 pH의 수성 배합에서 효과가 감소하거나 방사선 경화형 배합에서 재인쇄성과 접착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반면, TEGO® Wet 288은 이러한 한계를 효과적으로 극복한다. 에보닉 Coating Additives의 프로젝트 매니저이자 미국 INKS의 Applied Research & Technologies 총 책임자인 Kai Yang은 “우리는 고객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했다. 에보닉의 TEGO® Wet 288은 이전에는 달성할 수 없다고 여겨졌던 성능 프로파일을 완벽히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수성 잉크젯 잉크의 경우, TEGO® Wet 288은 표면 장력을 현저히 감소시키고 그 효과를 오랜 기간 동안 유지하여 경쟁 기술을 능가한다. 방사선 경화 잉크 및 varnish의 경우, 재인쇄 가능성과 접착성을 유지하면서도 강력한 표면장력 감소와 우수한 습윤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TEGO® Wet 288은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한편, 식품 접촉에 대한 규정을 준수하므로 식품 보장 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TEGO® Wet 288은 식품 접촉 규정을 폭넓게 준수하므로 식품 포장 분야에서도 적합한 제품이다. 이 소수성 계면활성제는 제제 개발자의 가능성을 확장한다. “TEGO® Wet 288은 수용성 및 UV 경화 잉크와 varnish을 위한 무용제 고성능 첨가제의 포괄적인 포트폴리오에 완벽하게 추가된 제품이다. 이 모든 제품은 식품 접촉에 대한 광범위한 규정을 준수한다.”라고 에보닉 Coating Additives의 Market Segment Inks 글로벌 헤드인 Susanne Struck이 덧붙였다. 에보닉의 Coating Additives 사업은 잉크용 cobinder 포트폴리오를 비롯해 수성, 방사선 경화, 용제형, 잉크젯 프린팅 잉크에 적용되는 다양한 첨가제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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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29
  • K-바이오·백신 4호 펀드 800억 원 규모 우선 결성해 투자 개시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보건복지부는 4월 28일 K-바이오·백신 4호 펀드(주관 운용사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가 정부 400억 원과 민간 400억 원 출자를 통해 800억 원 규모로 우선 결성됐다고 밝혔다. 이번 4호 펀드의 우선 결성으로 1500억 원 규모(정부·국책은행 600억 원, 민간 900억 원 출자) 1호 펀드(주관 운용사 유안타 인베스트먼트)와 1566억 원 규모(정부·국책은행 600억 원, 민간 966억 원 출자) 2호 펀드(주관 운용사 프리미어파트너스)와 함께 총 3866억 원이 결성됐다. 제약·바이오 투자 활성화를 위해 결성된 K-바이오·백신 펀드는 현재까지 20개 기업에 928억 원 투자를 집행했고, 이 중 주목적 투자분야에 19건 908억 원을 투자(주목적 비중 97.8%)하며 바이오 투자 시장에서 마중물 역할을 해오고 있다. 보건복지부 정은영 보건산업정책국장은 “기지개를 펴고 있는 바이오 투자 시장에 K-바이오·백신 4호 펀드의 우선 결성 및 조기 투자 개시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정부는 앞으로도 바이오헬스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자금이 적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펀드 조성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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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29
  • 새만금청, LS그룹 이차전지 새만금 공장 사용승인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5공구 내 이차전지 전구체를 제조하는 엘에스엘앤에프배터리솔루션㈜의 전체 13개동 공장에 대해 건축물 사용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엘에스엘앤에프배터리솔루션(주)은 LS그룹의 지주회사인 ㈜LS와 하이니켈 양극재 전문회사 ㈜엘앤에프가 합작 설립한 전구체 생산 기업으로, 지난 2023년 8월 새만금개발청과 1조 493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같은 해 12월 건축허가를 받아 올해 4월 28일 전체 공장에 대해 사용승인을 받았다. LS 새만금 공장은 올해 시험 생산(약500톤)을 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며(’26년 2만톤, ’27년 4만톤, ’29년 12만톤 생산 계획), 고용 규모는 750명 내외로 전망된다. 현재 새만금은 이차전지 관련 첨단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으며, LS 새만금 공장에서 생산하는 전구체 생산 규모가 국내 점유율10%~20% 목표로 확대되면, 전구체 수입의 중국의존도(현재 약 80%)를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황산니켈에서 양극재로 이어지는 산업 가치사슬(밸류체인)을 국내 기술로 완성하여 국내 배터리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정인권 기획조정관은 “이번 LS그룹의 새만금 공장 준공을 계기로 관련 기업의 활발한 투자가 계속 이어져 새만금이 이차전지 산업의 중심기지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라면서,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이차전지 기업이 새만금에서 더욱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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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29
  • '환상의 섬 제주, 사계' 한국 최초의 옴니버스 관광 오페라 개발에 나선다
    [GEN - 주한외국기업뉴스] 고전 오페라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공연 콘텐츠가 태어난다. 관광객이 즐기고, 기억하고, 돌아가서도 이야기할 수 있는 ‘관광 오페라’의 탄생이다. 탁계석 콘텐츠 기획자와 박영란 작곡가가 손을 잡고 영상과 음악, 춤과 설화, 노래와 서사가 한데 어우러진 '옴니버스 오페라'의 구상에 들어갔다. 제주는 신화의 섬이다. 화산이 만든 신비로운 대지 위에 하늘에서 내려온 흰 사슴, 거대한 여신 설문대할망, 바람의 여신 영등할망, 해녀와 해적의 사랑 이야기, 그리고 사람과 자연이 함께 만든 전설들이 사계절의 이야기로 피어난다. 본 공연은 봄·여름·가을·겨울 네 장으로 구성된 옴니버스 구조로, 각 계절에 어울리는 제주 신화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음악과 무용, 현장 라이브 연주와 멀티미디어 영상이 결합된다. '보고 듣고 느끼는 제주’, ‘기억 속에 남는 제주'를 캐치프레이즈로 화려한 무대장치와 제주 자연의 영상, 감동적인 성악과 합창, 한국 전통 무속과 서양 클래식의 접목. 이는 단순한 오페라가 아니라 장르의 경계를 허문 열린 이야기 극,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관람할 수 있는 글로벌 관광형 공연으로 만들것이라 한다. "제주를 방문한 당신은 이 공연을 통해 다시 한 번 신화와 만난다. 이 공연은 ‘보고 듣고 느끼는 제주’, ‘기억 속에 남는 제주’다. 바로 이것이 오페라의 확장, K-클래식의 진화이며, 문화 관광의 미래다." 말한다. 탁계석 제작 예술총감독은 관광 오페라의 탄생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지역의 향토 소재는 보석과 같은 것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개발에 소극적이고 또 완성도 있게 만들기 위한 작곡가, 연출가, 콘텐츠 개발자의 인프라가 부족한 게 사실이다. 바야흐로 K-arts, K-콘텐츠 글로벌 진출 상황에서 이같은 한계성을 벗어나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어야 할 타이밍이 왔다. 과거의 방식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해서든 결과를 내지 않으면 안된다. 따라서 이번 제주도의 오페라 공모를 보면서 또 다른 한 축의 개인 제작자가 나서는 혁신적인 시도가 필요하다. 물론 예산상의 어려움이 있지만, 그 대신에, 개인 작업은 지속성, 시간적 여유, 과정이 자유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어떤 것이 예술성을 살리고 관객을 끌어 당기는 작품일 것인가가 중요하다. 그러니까 초벌 작품의 시뮬레이션을 만든 후에 예산을 구하는 방식이다. 지금껏 창작이 풀지 못한 문제점들을 역으로 풀어 보려는 의도다. 아무튼 '공모는 있으나 작품이 없다'는 만성적인 가뭄에 소나기같은 해갈이 필요하다. 2012년 K클래식 브랜드 창안 이후 칸타타 9편, 오페라 5작품의 제작 노하우를 살려서 '옴니버스 관광 오페라' 라는 새 장르 하나를 우뚝 세우고 싶다. 지난해 여순사건의 '바다에 핀 동백'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 대표 작품으로 선정된 만큼, 오페라에 관광객이 몰리면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이다. 이로써 '오페라와 문화 관광'이란 답이 풀리는 것이다. 혁신은 가능의 창을 활짝 열어 두고 편견을 없애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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