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단독] 영국 지능형 자동화 분야 글로벌기업 블루프리즘 한국지사 설립 및 초대 지사장에 이준원 前네이블 대표 선임 

 

news_1611704030_1469574_m_1.jpeg

                                                       사진제공 : 블루프리즘코리아  이준원 초대 지사장 

 

 

 

지능형 자동화 분야 글로벌 리더 블루프리즘이 한국 지사인 블루프리즘코리아를 설립하고 초대 지사장으로 코스닥 상장업체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이사를 역임한 이준원씨를 임명했다.


영국에 본사를 둔 블루프리즘은 포춘 500대 기업 및 공공 부문을 포함 전 세계 170여개국에서 2000개 이상의 기업과 조직에게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공급해오고 있다.


블루프리즘은 세계 최초로 로보틱 프로세스(RPA)라는 단어를 시장에 선보였으며 글로벌 RPA 전문 기업중 현재 유일한 상장 기업이다.


지난 2020년에는 가트너가 발표한 RPA 분야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가트너는 블루프리즘의 비전 실행력과 완결성이 높으며 시장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


블루프리즘은 이번 한국지사 설립을 계기로 금융 및 보험·제조·반도체·IT·미디어·유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존 한국 고객들에게 기술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블루프리즘코리아는 국내 주요 산업별 파트너사들과의 관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국내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에 대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초대 지사장으로 임명된 이 신임 지사장은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뒤 KT와 새롬기술 등을 거쳐 2003년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를 공동 창업한 뒤 코스닥에 상장시켰다.


이 지사장은 25년 이상 IT업계에 종사하면서 풍부한 기술적 지식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 고객들과 신뢰와 깊은 유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 지사장은 "향후 기업의 경쟁력은 디지털 전환 및 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 자동화의 성공적 도입에 따라 판도가 크게 뒤바뀔 것"이라며 "블루프리즘 디지털 워크포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자동화 여정에 함께하고 이들의 비즈니스 혁신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36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 영국 지능형 자동화 분야 글로벌기업 블루프리즘 한국지사 설립 및 초대 지사장에 이준원 前네이블 대표 선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