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6(목)
 

(사설) 이재명 지사와 ‘LH 기획 폭로설’, 과 패트체크 

 

소위 ‘LH 기획 폭로설’로 알려진 내용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측 인사들이 임기 말로 접어든 문재인 정권에 치명상을 가하기 위해 LH 직원들의 ‘투기 폭로’를 사전에 기획했다는 취지로 페이스북등 SNS 를 통하여  네티즌들 사이에 갑론을박이 핫 이슈로 자리잡았던 일들이다.

 

지난 3월 2일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에서 열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광명·시흥 신도시 사전 투기 의혹 공익감사청구 기자회견에 참석해 발언하는 김남근 참여연대 정책위원(왼쪽에서 두 번째). 사진=뉴시스

 

이에 대한 이재명 지사의 입장은 더불어민주당 내 갈등을 부추기는 근거 없는 ‘가짜뉴스’가 판치고 있다며 “지상 최대의 이간작전이 시작됐다”고 비판하며 ‘LH 기획 폭로설’을 강하게 부인하였다.

 

이에 대한 기사중 월간조선에서는  다음과 같은 핵심 기사를 보도한바도 있다.

⊙ 김남근 변호사, ‘이재명 지키기 범대위’ 소속인지 여부 불확실
⊙ 서기성 변호사, 소셜미디어에 이재명 지사 글 공유 “지사님 감사합니다”
⊙ ‘LH 기획 폭로설’, 호사가들이 만들어낸 허구일 가능성 있어
⊙ 대선 앞두고 더 큰 파장 일으킬 제2, 제3의 ‘기획 폭로설’ 터질 조짐 

 

아울러 월간조선에서는 아래내용과 같은 SNS  댓글내용도 공개를 하였다.

〈김남근 변호사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대책위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이헌욱 현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장)

  드루킹 건 신고한 인간

 

  서성민 변호사

  이재명 가짜뉴스 대책단장

  민변 변호사

 

 이 셋이 이재명 최측근인데 민변, 참여연대 이름으로 나온 건 공교롭긴 하네〉 

 

요약을 해보면, 이 세 사람이 LH 직원들의 투기를 폭로한 민변과 참여연대에 각각 몸담고 있고(있었고), 동시에 이재명 지사의 최측근이란 것이다.


 

정치공학적으로 보자면

이미 문재인 정부는 부동산 및 조국사태를 겪으면서 많은 부분 실책들이  중도층 및 2030들로부터 멀어졌고 그 결과가 이번 부산과 서울에서의 시장선거 패배라는 결과와  민주당 지도부의 총사태라는 결과까지 초래하였다.


즉 LH 사태건이 아니더라도 이미 이재명 지사를 탄압하였던 친문핵심세력들은 이미 대중들로부터 신뢰를 잃어가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러한 민주당의 정치적 위기 상항에서 민주당에 몸담고 있고 차기 대권주자로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이재명 지사측에서 구지 친문세력을 향한 공격의 빌미를 줄수있는 예민한 이슈를 기획할 이유가 있는가에 의구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어떠한 이슈를 터뜨릴때 그 이슈로 인해 이익을 보는측과 손해를 보는측이 있다고 가정 할때  이재명 지사측에서 이러한 이슈를 터뜨렸다고 가정해보면 그것은 전적으로 민주당 차기 대권주자로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이재명 지사의 손해일것이고 이득을 보는 측은 


민주당이 아닌 야당이 될것이다.

 


문재인 정부 집권 4년동안  친문 세력들과 소위 대깨문으로 불리어지는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로부터 많은 공격을 받았다고해서 이재명 지사측에서 기획폭로했다는 주장은 소위 정치적 음모론을 가십거리로 즐기는 이들의 음모론 이라밖에 볼수 없다.


 

보수언론이라 불리우는 조선일보 기사 조차도 음모론쪽에 가깝다고 보는 이유가 이러한 정치 공학적 역학관계를 볼때  누구에게 이익인가 누구에게 손해인가라고 하는 지극히 상식적인 부분에서 맞아 떨어지지 않기때문일것이다.



언론도 참과 거짓을 구별하여 정론직필하는 저널리즘의 정신을 실천 하여야 겠지만 SNS 에서의 네티즌들도 근거가 없는 추측성 포스팅을 하는것을 자제 하여야 한다. 


 


음모론을 펼치는 세력이  당내 친문파이든 야당측 인사들이든 정치적 이간질 과 갈등을 부추길수 있는 무책임한 행동은 하지말아야 한다.


이제 깨어있는 시민들의 정치적 의식은 구태한  정치적 시대의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대정신인 공정과 평등 과 투명한 정치를 갈구하며  발전하고 있다.


이번 부산과 서울의 시장선거 결과가 그것을 증명하고 있다. 이제 대한민국의 정치도 음모론 같은 구태한 정치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대질서를 향하여 일보전진할때이다.


 

se2_159911027208492.png

 

대표기자  김종철 

gen@gen.or.kr



태그

전체댓글 0

  • 971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설) 이재명 지사와 ‘LH 기획 폭로설’, 과 패트체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