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콘텐츠는 부산 광안리, 용두산공원, 오륙도의 주·야간 풍경을 병렬 카메라로 촬영하고, AI 기술을 적용해 촬영되지 않은 중간 시점까지 생성하는 방식으로 제작된다. 3D 볼류메트릭 방식으로 재구성된 이 콘텐츠는 웹, 모바일, 키오스크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구동되며, 사용자는 HMD 없이도 실시간으로 시점을 전환하며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 콘텐츠는 공공기관, 테마파크, 박물관, 미디어월 등에 공급하는 B2B/B2G 시장을 주요 타겟으로 설정했다. 특히, 지자체와 공공기관에는 관광지 홍보용 콘텐츠로, 테마파크나 박물관에는 체험형 콘텐츠로 직접 납품하거나 라이선스 방식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2025년 10월 중 해운대구 위치한 전시공간에 콘텐츠 납품 계약을 완료하여 설치를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는 건축 및 실내 디자인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슈퍼셀은 빔 프로젝터를 활용해 공간의 물리적 제약 없이 실제 풍경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나아가 구독형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B2B에서 B2C로 사업을 확장하고, 건축 및 실내 디자인 분야에서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8년에 설립된 슈퍼셀은 영상 제작과 미디어전시공간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미디어파사드, 인터랙티브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적을 쌓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