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단독] 글로벌전력관리기업, 이튼, 이모빌리티 부문 사장에 스콧 아담스 임명

 

스콧 아담스

스콧 아담스

 

 

전력관리 업체 이튼(Eaton)이 이모빌리티(eMobility) 부문 사장에 스콧 아담스(Scott Adams)를 임명했다고 9일 발표했다. 

아담스 신임 사장은 미국 미시간주 사우스필드에 거점을 두고 조앙 파리아(João Faria) 이튼 자동차 그룹 사장에게 직보하게 된다. 아담스는 회사의 매출 신장과 수익성 목표 달성을 위해 비즈니스를 전방위로 총괄할 예정이다. 

파리아 사장은 “아담스는 이모빌리티 출범 이후 성공적 사업에 기여했으며 자동차 시장과 고객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갖추고 있어 사장직에 적임자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회사가 이모빌리티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가운데 성장 목표를 달성하는 그의 검증된 리더십이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담스는 1994년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서 프로젝트 엔지니어링 매니저로 이튼에 입사했다. 이후 26년간 회사에 몸담으며 다양한 직책을 맡아 업무 범위를 착실히 넓혔다. 그의 최근 보직은 이모빌리티 부문 제품 전략/영업/마케팅 수석 부사장으로 이튼의 전기화 성장 전략 개발과 실행을 총괄했다. 

이모빌리티 사업부 발령 전 그는 이튼 자동차그룹 글로벌 제품 개발/마케팅/기획 담당 수석부사장으로 일했다. 또한 북미 자동차 사업부 영업이사, 자동차그룹 산하 경량 트랜스미션/오프하이웨이 사업부 매니저, 전 트럭그룹 자동차 솔루션 사업부 팀장을 지냈다. 

아담스는 미시간주 앤아버의 미시간대학교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하고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교에서 엔지니어링 석사, 미시간대학교에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69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 글로벌전력관리기업 , 이튼, 이모빌리티 부문 사장에 스콧 아담스 임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