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단독] Google ·Facebook "User 정보 안넘겨주겠다..중국에 반기,..TikTok 은 중국에서 철수하겠다..

 

ZA.23136660.1.jpg

 

페이스북은 홍콩 정부와 법 집행기관이 요청하더라도 페이스북과 자회사인 모바일메신저 와츠앱, 사진·영상 중심 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이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 정보를 제공하지 않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홍콩보안법에 대해 추가적 평가를 마칠 때까지 이번 중단 조치는 이어질 것”이라며 “우리는 사람들이 불안해하거나 두려움에 떨지 않고 자신의 견해를 표출할 수 있는 표현의 자유를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 전문 소셜미디어인 링크트인의 소유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도 이날 성명을 통해 홍콩 정부에 대한 사용자 정보 제공 중단을 발표했다. MS는 “홍콩보안법에 관한 적절한 분석을 거쳐 향후 방침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과 트위터도 홍콩 정부의 자료 제공 요청에 대한 검토 작업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트위터는 홍콩보안법이 미칠 영향에 “심각한 우려를 밝힌다”고 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틱톡을 포함한 중국 소셜미디어를 미국에서 금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27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 Google ·Facebook "User 정보 안넘겨주겠다..중국에 반기,..TikTok 은 중국에서 철수하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