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단독] 주한외국기업 상의. 단체 뉴스 (3 꼭지)  앵커 / 기자( 유하정)

 

IMG_2153.jpg

 

앵커 : 다음은 주한외국계기업단체 및 상의 관련 뉴스입니다.

먼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사단법인 주한글로벌기업대표이사협회 G-CEO 소식인데요.

유하정 기자가 나와 있습니다. 어서 오세요. (마주 보며 꾸벅 인사)


앵커 : 유하정 기자 G-CEO의 새로운 회장이 선출 됐다고요?

유하정 기자 : 네. 지난 G-CEO 임시총회에서 회장에 리치텍코리아 박순구 대표이사가 회장에 선임되시고 아레이몬드코리아 김종세 대표이사가 수석부회장으로 선임되었다고 협회 관계자는 말했는데요.

신임 박순구 회장은 “G-CEO는 2005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15년간  외국계기업 한국지사장들의  대표적 모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더 많은 회원사가 함께 할 수 있도록 협회 외형의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5만여 외국계기업 한국지사장들의 권익을 위해 노력을 할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앵커 : 네, 그럼 리치텍코리아와 신임 박순구 사장에 대해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유하정 기자 : 네 , 리치텍코리아는 대만에 본사를둔  반도체, 회로 설계 부문에 선두적 글로벌기업이고 판교 테크노밸리 내에 한국지사가 위치해있고 전세계 1,100여명의 직원이 대만, 중국, 한국 (아시아 태평양) 및 미국, 유럽에서 근무하고 있는 글로벌 순위권에 유망한 반도체 기업 이었습니다. 그리고 박순구 대표이사는 미국 서던켈리포니아 대학에서 경영학석사 학위를 받은 전문 글로벌 경영인이다. 2000년 페어차일드 코리아 입사 이후, 리치텍 마케팅 매니저를 거쳐 2010년부터 현재까지 리치텍 코리아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시고요.


앵커 : 그렇다면 아레이몬드코리아는 어떤 회사인가요?

유하정 기자: 네 아레이몬드코리아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자동차 부품 기술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전세계 25개국 7,200여명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일하고 있으며 한국지사는 화성시 동탄에 사업장을 두고있고 아레이몬드코리아는 ‘2019년 하반기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된 바도 있습니다.


앵커 : 그밖에 다른 단체 소식도 있습니까?

유하정 기자 : 네. 주한외국계기업과 국내글로벌기업의 인사담당 임원들 및 중간관리자들의 비영리 단체인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KOFEN HR 소식 인데요.

최근 이 단체 모임에서 법무법인 세종 오세웅 노무사의 기조발제후 인사담당자로서 코로나19로 인한 인력관리 방안에 대한 기업의 애로사항과 대처방안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고 합니다.

다음 소식으로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암참)는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100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73%가 올 1·4분기 실적 전망치를 코로나19 영향으로 낮췄다고 밝혔습니다.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도 이날 회원사 중 82%가 기업 실적에 중간~높음 수준의 타격을 받아 46%가 올해 연간 경영목표를 낮추겠다고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 네, 알겠습니다. 유하정 기자 수고하셨습니다. (마주 보며 꾸벅 인사)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34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 주한외국기업 상의. 단체 뉴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