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단독] 30.5조원의 최악 적자를낸 소프트뱅크 그룹 소프트뱅크벤처스아시아 , 신세계그룹이 인수추진검토중....


(사진=AFP)

 

 

소프트뱅크 그룹은 (영어: SoftBank Group Corp., 일본어: ソフトバンクグループ株式会社) 일본 최대 IT기업이자 세계적인 투자회사이다. 일본 3대 이동통신사 중 하나인 소프트뱅크 주식회사의 모기업이며, 도쿄증권거래소 시가총액 3위 안에 들고, 창립자이자 대표이사 회장, CEO, 최대 주주는 한국계 일본인 손 마사요시 (손정의) 이다.


소프트뱅크벤처스아시아는  소프트뱅크그룹의 자회사인 소프트뱅크코리아가 지분 100%를 보유한 벤쳐캐피탈이고 서울에 본사를 두고 국내외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다.


이번 인수추진의 배경으은 소프트뱅크가 30.5조원의 최악 적자로 분기 기준 최대규모 순손실이 발생 하였기 때문으로 보인다.


소프트뱅크그룹이 쿠팡 등 투자기업의 주가가 급락하면서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적자를 냈다.


30.5조원 최악 적자를 낸 소프트뱅크그룹은 올해 4~6월 3조1627억엔(약 30조5299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고 8일 발표했다. 회사 역사상 가장 큰 분기 손실이다. 연간 기준으로 일본 기업 역사상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적자였던 지난해(-1조7080억엔)의 두 배에 달했다.


신세계그룹이 소프트뱅크벤처스아시아를 인수한다면 현재 운영 중인 시그나이트파트너스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문성욱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대표와 임정민 투자총괄 모두 소프트뱅크벤처스아시아 출신인 만큼, 인수가 현실화한다면 두 회사 간 인력 융합도 잘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A.30868516.1.jpg


태그

전체댓글 0

  • 174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 30.5조원의 최악 적자를낸 소프트뱅크 그룹 소프트뱅크벤처스아시아 , 신세계그룹이 인수추진검토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