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비대면 분야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021년도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지원사업을 2월 5일부터 공고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수행기관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을 통해 미디어앱․솔루션 등 개발사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자금을 제공하고, 스마트미디어 플랫폼사와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올해 18개의 지원과제를 선정하여 총 11.5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규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아이디어가 있고 개발역량을 갖춘 중소 개발사는 누구나 본 공모사업에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될 경우 4월 중에 온라인으로 개최 예정인 ‘2021 스마트미디어X 캠프’에 참여하여 오디션 방식을 통해 플랫폼사와 협업체(컨소시엄)를 구성하게 된다.

올해 공모사업 지원분야는 ▲일반형(5개 과제, 과제당 3천만원) ▲융합형(7개 과제, 과제당 7천만원) ▲방송콘텐츠형(6개 과제, 과제당 8.5천만원 이내)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지원 등 3개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서비스 아이디어의 특성에 맞는 분야를 선택하여 지원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전년도와 달리 먼저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한 이후 스마트미디어 X캠프를 통해 플랫폼사와의 교류․협력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세부절차를 변경함으로써 충분한 서비스 개발기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X캠프 개최 이후 중소개발사-플랫폼사 간 협업체(컨소시엄)를 대상으로 대면․비대면의 각종 모임을 주선하여 상호간 원활한 협력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오용수 방송진흥정책관은 “지난 7년간(2014~2020년)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170건 지원을 통해 국내 스마트미디어 산업의 활성화를 견인하였다.”라고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AI·빅데이터 등 ICT 신기술과 융합되는 스마트미디어 분야에 대한 선도적 지원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개발사들이 결실을 맺고 세계 시장으로도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2021년도 스마트미디어 지원 사업의 사업설명회는 2월 10일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2월 5일부터 3월 4일까지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하여 e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15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년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지원사업 공모,신규 서비스 개발자금 및 개발사-플랫폼사 간 협업기반 상용화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