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단독] 주한외국기업 종합뉴스 2020-12-22  - 주한외국기업뉴스방송 -GEBS

 

IMG_2153-removebg-preview.png

 

 

 

뉴스 브리핑 ( 1꼭지) 앵커단독

앵커: 정보경 아나운서

 

1-    자막과 인트로 음악이 흐른다..

 테이블에 착석하여 종이문서를 정리하는 장면  연출

 

광고 1 (푸레주빈 음료 광고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주한외국기업뉴스 GEBS 아나운서 정보경 입니다.

첫 소식으로 간추린 외국기업 뉴습니다.

 

코로나에 해외직접투자 위축…2년여만에 최대 감소. (뉴스 자막)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외국인직접투자는 신고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4% 감소한 76.6억 달러, 도착 기준은 23.9% 감소한 47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상반기 투자유치와 관련해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경간 이동 제한, 불확실성 증대 등으로 세계 FDI가 감소한 가운데 우리도 본격적인 영향을 받기 시작했고, 2021년에도 5~10% 추가 감소하여 9천억 달러 이하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평가했습니다.

 

주한외국기업 50% "올해 송년회 계획 없다" (뉴스 자막)

주한외국기업연합회 코파(KOFA)에 따르면 주한외국기업 지사장 및 인사 담당 임원들을 대상으로 올해 송년회 개최 여부를 조사한 결과, 50% 의 외국기업 한국지사가 "올해 송년회 계획이 없다고 응답했습니다.

송년회를 하지 않는 이유로는 코로나19로 인한 직원들의 보건 안전 준수를 위한 본사 방침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고 일부 기업은 재택근무가 대부분인 만큼 선물로만 지급하거나, 비대면 온라인 랜선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답했습니다.

송년회 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외국기업은 30.8%, 이들 기업은 "코로나19로 저하된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친목 도모를 위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답했고, 나머지 19.2%는 미정 혹은 신년회로 대체하겠다고 답했습니다.

한편 이번 조사에는 한국오츠카제약, 로투스베이커리즈코리아 등 직원 수 100명 이상인 외국기업이 60%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OFA 1999년에 설립된 주한외국계기업단체의 연합체로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사단법인 주한글로벌기업대표이사협회 GCEO 와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코펜에이치알 (KOFEN HR) 의 두개법인체를 정회원사로 하며, 외국계기업 및 국내글로벌기업에 근무자와 외국대사관 종사자 등이 개인회원자격으로 구성돼있습니다.

 

존슨콘트롤즈, 2020 EEI 조사 결과 발표팬데믹 기간 빌딩 투자 동인은 유연성, 건강, 안전, 에너지비용 절감” (뉴스 자막)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기업 리더 존슨콘트롤즈는 2020 EEI조사 결과, 빌딩 건강이 시설 관리자의 새로운 도전과제로 떠올랐으며 빌딩 투자 동인도 변했다고 밝혔습니다.

응답자의 74%가 빌딩 시설투자를 결정할 때 재실자의 건강과 안전이매우 중요또는꽤 중요하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팬데믹 상황에서 투자를 주도하는 데 있어 우선순위로는 에너지 비용 절감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감염 및 다른 비상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함을 꼽았습니다.

 

인피니언코리아, 공진 토폴로지에 최적화된 650V CoolMOS CFD7 제품 출시 (뉴스 자막)

세계적인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 기업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텔레콤, 서버, 태양광, 오프 보드 EV 충전 등 소프트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의 공진 토폴로지에 적합한 650V CoolMOS CFD7 제품군을 출시했습니다.

이들 650V 제품은 LLC 및 제로 전압 스위칭 위상 편이 풀 브리지 토폴로지에 적합하며, 이전 세대 대비 다수의 이점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 2020 소비자의 선택 글로벌 채용 컨설팅 부문 2년 연속 대상 (뉴스 자막)

글로벌 인재 채용 전문 기업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가 지난 10 22일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열린 ‘2020 소비자의 선택글로벌 채용 컨설팅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받았습니다.

본 상은 국내 최고의 소비자 조사 기관인 한국 리서치와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 소비자의 직접 평가를 바탕으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그 성과를 알리기 위해 제정됐는데요.

한편 최준원 지사장은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사단법인 주한글로벌기업대표이사협회 G-CEO에서 탤런트리쿠루팅 분과 위원장으로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비스플랜코리아,  부산국제광고제 최초로 한국 출품작 공익광고부문올해의 그랑프리수상. (뉴스 자막)

세계적인 광고대행기업 서비스플랜 코리아가 부산국제광고제에 출품한 닷 인코퍼레이션닷 트랜스레이트올해의 그랑프리를 수상했습니다.

‘닷 트랜스레이트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닷 인코퍼레이션의 인공지능 기반 최초의 점자 번역기로, 2015년 세계 최초로 시각 장애인용 점자 스마트워치를 선보여 세계의 눈길을 끈 바 있습니다.

 

SF Express, 강서 서비스 센터 및 강북 서비스 센터 확대 이전. (뉴스 자막)

국제 특송 전문 글로벌기업 에스에프 익스프레스가 강서 서비스 센터와 강북 서비스 센터를 확장 이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측은 이를 통해 국내 배송 업무의 효율을 끌어올리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untry Manager  Turnover Update (2꼭지) 앵커 단독

.

다음은 2020년 하반기 교체된 외국계기업 신임 한국지사장 뉴스 입니다.

휘슬러코리아, 이경우 신임 대표이사 선임

독일이 본사인 세계적인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휘슬러는 글로벌 명품 주류기업 디아지오코리아 이경우 대표이사를 휘슬러코리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독일, 머크그룹 ,   Merck Korea 신임대표에  김우규 박사 선임.

독일, 머크그룹 은 Merck Korea 신임대표에  김우규 박사를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우규 한국 머크 신임대표는 부임 후 첫 공식활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습니다.

 

포드코리아 신임 대표에 데이비드 제프리 사장 선임.

세계적인 자동차 명품회사 포드는 데이비드 제프리씨를 신임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화웨이 신임CEO 손루원 "한국기업과 협력· 상생할 것"

한국화웨이가 손루원 전임 화웨이 필리핀 네트워크 사업 총괄 부사장을 신임 한국 최고경영자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코리아, 금융전문가 김경호 신임 대표이사 선임.

테슬라코리아는 김경호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김경호 신임 대표이사는 자산운용사 블랙록, 스테이트 스트리트 한국지점 부문장 등을 거친 금융전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신임 대표이사에 '로빈 콜건' 선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로빈 콜건씨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BAT코리아, 1년 만에 CEO 교체···김은지 신임 사장 선임

세계적인 담배회사 BAT코리아가 김은지 신임 사장을 선임 했습니다. 국내 담배업계 최초의 여성 사장으로 선임된 김은지 사장은 그룹본사 차원의 전략에 기반해 BAT코리아의 국내 사업을 총괄한다고 밝혔습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오준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 선임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오준석 총괄 전무를 선임했습니다.

 

한국오노약품공업 신임 대표에 최호진 부사장 취임

한국오노약품공업은 신임 대표이사에 최호진 부사장이 취임한다고 밝혔습니다.

 

갈더마코리아, MSD 출신 김연희 신임 대표 선임

글로벌제약사 갈더마코리아 신임 대표이사에 김연희 메디칼 솔루션 사업부 총괄이 선임됐습니다.

 

컴볼트코리아, 오진욱 한국지사장 선임.

컴볼트코리아는 신임 한국 지사장에 오진욱씨를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 아이작 벤 샤바트 신임 대표이사 선임.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시크릿다이렉트의 설립자이자 글로벌 CEO인 아이작 벤 샤바트 회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주한외국기업 신임 한국대표이사 선임뉴스였습니다.

더욱 자세한 뉴스와 정보는 저희 인터넷 뉴스매체인 주한외국기업뉴스 GEN 을 통해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주한외국기업 상의. 단체 뉴스 (3 꼭지)  앵커 단독

 

다음은 주한외국계기업 단체 및 상의관련 뉴스 입니다.

먼저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사단법인 주한글로벌기업내표이사협회 G-CEO 의 새로운 회장 선출 소식 입니다.

지난 7G CEO는 송년임시총회를 통해 새로운 회장으로 아레이몬드코리아 김종세 대표이사를 선임했고 수석부회장에 존슨콘트롤즈코리아 하운식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G-CEO는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비영리 단체로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기업 한국대표이사들의 비영리협회이며 주한외국기업연합회 코파[KOFA]의 소속단체입니다.

G-CEO는 자기 성장과 사회적기여라는 미션으로, 세미나를 통한 역량 개발과 회원사 간의 네트워킹을 통한 비즈니스 교류, 산학협력차원에서 CEO 특강 활동과 기타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전임 회장이었던 리치텍코리아 박순구 사장은 올해 12월부터 대만 본사로 영전해 R&D 부문 글로벌 책임자로 발령됐습니다.

이밖에 각 산업별 분과 위원장으로 반도체산업분과에 인피니언테크널러지코리아 이승수 사장, 자동차산업분과에 브로제코리아 금종구 사장, 화학산업분과에 에보닉코리아 최윤영 사장, PR.광고산업분과에 DDB Korea 고광수 사장, 네트워크위원장에 키네트테크널러지코리아 나종배 사장, 골프분과에 단디코리아 홍경표 사장, 탤런트리쿠르팅 분과에 로버트월터스코리아 최준원 사장 등이 1차로 선임 됐습니다.

한편 아직 선임되지 않은 분과의 위원장들은 내년 상반기 이사회의 제안을 거쳐 새로 선임된 회장단의 승인과정을 통해  2차로 선임할 계획이라고 협회 김종철 상임대표는 밝혔습니다.

 

다음은 주한외국기업인사관리협회 코펜에이치알 소식 입니다.

KOFEN HR 은 이관영 회장이 AIG Korea 인사전무에서 한국씨티은행 총괄인사전무로 영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관영 전무는 국내 글로벌 대기업인 동부그룹 인사담당 최고임원으로 시작해서 씨티은행 인사담당 최고임원을 거쳐 AIG Korea로 자리를 옮겨 AIG Group 내 여러 자회사에서 인사담당 최고임원 및 AIG 자회사들의 한국지사장까지 경력을 쌓은 인사 전문가이자 최고경영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한외국기업 CEO 초대석 (4꼭지)  앵커 / G-CEO 회장/수석부회장

 앵커 정보경:

다음은 주한외국기업 CEO 초대석 입니다.

오늘은 사단법인 주한글로벌기업대표이사협회 G-CEO 신임 회장으로 선출되신 아레이몬드코리아 김종세 대표이사님과 수석부회장으로 선출되신 존슨콘트롤즈코리아 하운식 대표이사님을 모셨습니다.

 

앵커 정보경:
안녕하세요? 두 분 먼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인터뷰에 응해주신 점 대단히 감사드리도요. 금번 신임 회장님과 수석 부회장님으로 선출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먼저 두 분께 회사소개부터 들어보면 좋을 것 같은데 먼저 김종세 회장님부터 부탁드립니다.

김종세 사장:

 

앵커 정보경:
다음으로 하운식 사장님 회사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앵커 정보경:
, 회사 소개 잘 들었습니다. 예전 회장님들도 마찬가지지만 이번 신임 회장님과 수석부회장님의 회사 역시 훌륭한 글로벌기업인 것 같습니다.

신임 회장단 리더로서 내년도 4기 협회의 발전을 위한 활동 계획과 포부에 대해서 두 분께 말씀을 듣고 싶습니다.

먼저 김종세 회장님부터 부탁 드립니다.

앵커 정보경:
다음은 하운식 수석부회장님 부탁 드립니다.

앵커 정보경:
다음으로 외국계 기업 한국지사들은 국내기업에 비해 다른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보니 회사에서 원하는 기업의 인재상 있을 것 같은데요

두 분 회사의 기업문화와 인재상을 기업에 입사하고 싶어하는 경력직 및 신입직원 후보자들을 위하여 설명 부탁 드립니다.

앵커 정보경:.

, 잘 들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오늘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요. 두 분께서 내년 4기 협회 발전에 이바지함으로서 협회가 한 차원 더 발전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별도 녹화 ))

Closing Ment

앵커 : 이상으로 2020년도 두 번째 주한외국기업뉴스방송을 마치겠습니다. 2021년도부터는 매 분기마다 여러분들을 찾아 뵐 텐데요. 좋아요와 구독 신청 부탁드리고요. 저희 인터넷뉴스매체 주한외국기업뉴스 GEN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는 내년 봄에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661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단독] 주한외국기업 종합뉴스 2020-12-22 - 주한외국기업뉴스방송 -GEBS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